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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하늘을 찢고 불타는 사랑으로 돌진해 오시는 신실과 진실

12 첫열매들은 누구인가

by aparke 2023. 12. 11.
첫열매들은 누구인가
결론
 하나님께서는 피조물들의 자유의지를 완전케 하사 창조를 완성하시기 위해 아담을 통해 3차례의 첫열매들을 거두시는데 이들이 곧 초실절에 맺힌 잠자는 자들의 첫열매[1], 오순절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성도들[2], 오순절 끝무렵 곧 장막절이 이루어질 무렵[3]에 맺히게 될 사람 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들이다.[4] 유월절 기간에 있는 초실절의 열매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칠칠절 혹은 맥추절이라고도 하는[5] 오순절[6]의 열매들은 제자들을, 초막절 혹은 수장절이라고도 하는[7] 장막절이 이루어지기 직전 곧 오순절이 끝날 무렵 맺혀지게 될 열매들은 144000의 인침받은 자들을 뜻한다. (오순절이 시작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성령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이른비로 임하시고 계신다. 나팔절이 시작되기 직전 곧 오순절이 끝날 무렵 성령하나님께서는 택하신 144000의 성도들에게 늦은비로까지 임하실 것이다. 장막절은 그때까지 맺힌 모든 첫열매들을 새예루살렘성으로 들이시는 1000년왕국을 상징한다.)
 이 첫열매들은 계명을 지켜[8] 죄를 이긴 자들이며[9] 따라서 죽음을 이기고[10] 부활변화할 자들이다. 이들을 통해 계명이 지킬 수 없는 것이라는[11] 사탄의 주장은 거짓으로 드러나게 되고 피조계에 하나님의 계명이 굳게 서게 된다. 아들의 사랑의 통치 곧 계명의 통치에 복종하기로 선택한 모든 피조물들은, 계명에 대한 조금의 의심도 없이 십자가에서 증명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 계명을 지키게 될 것이고 영생에 이르게 될 것이다.[12]
 첫열매들이 죄를 이기고 부활변화할 계명의 증인들이기 때문에, 부활변화할 자들 모두는 곧 1째부활로 일으키실 모든 순교증인들은 첫열매들이다.[13] 이들은 또한 아버지의 유업 곧 아버지의 유업을 상속받으신 아들의 유업을 상속받을 상속자녀들이자[14] 왕 같은 제사장들로서[15], 이들에게는 다가올 1000년왕국에서의 권세가 맡겨진다.[16]
견해1: 모든 순교증인들이다. 나는 이 견해를 지지한다.
견해2: 홀연변화할 증인들이다. 반론: 부활할 증인들도 첫열매들이다.[17]
견해3: 2증인이다. 반론: 2증인은 전반1이레 동안[18] 영원한복음을 전파할 자들이다.[19]
견해4: 144000의 인침받은 자들이다. 반론: 144000은 사람 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마지막 첫열매들이다.[20]
견해5: 순교증인들 중 일부이다.  첫열매를 순교증인으로, 곡식을 2째생명부활자로[21] 보는 견해는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순교증인들을 나눠서 순교증인들 중의 일부만 첫열매라고 할 수는 없다고 나는 생각한다. 첫열매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장자이다. 첫열매들은 전부 유업을 상속받은 장자들이다.
 곡식을 2째생명부활자로 본다면 곡식들은 백보좌대심판 때에야 부활할 것이다. 7째나팔이 울리고 첫열매들의 부활변화가 일어날 때에도 계속 자고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22]


[1] 고전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2] 8:23 이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3] 16:13 너희 타작 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수장한 후에 칠 일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4] 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5] 34:22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세말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6] 23:15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너희 처소에서 에바 십분 이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지니 이는 고운 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구운 것이요 이는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며

[7] 16:13 너희 타작 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거두어들인 후에 이레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8] 5:18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9] 고전15: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10]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11] 1:9 사단이 여호와께 대답하여 가로되 욥이 어찌 까닭 없이 하나님을 경외하리이까 주께서 그와 그 집과 그 모든 소유물을 산울로 두르심이 아니니이까 주께서 그 손으로 하는 바를 복되게 하사 그 소유물로 땅에 널리게 하셨음이니이다 이제 주의 손을 펴서 그의 모든 소유물을 치소서 그리하시면 정녕 대면하여 주를 욕하리이다

[12] 고전15:26 맨 나중에 멸망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

[13]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14] 8:17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15]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16] 2:5 하나님이 우리의 말한 바 장차 오는 세상을 천사들에게는 복종케 하심이 아니라

[17] 살전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 11:2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19] 10:10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책을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20] 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21]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22] 20: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